HOME > 프로그램 > iFM NEWS
프로그램홈
기사 - 인천지역
기사 - 경기지역
기사 - 시사
모바일 뉴스
경기모바일 뉴스
[뉴스7] 방송다시듣기
[뉴스플러스]방송다시듣기
해양정보센터
G버스 자막 뉴스
Fly Studio
포토 뉴스
지역소식 및 보도자료
청취자 뉴스제보


제목 : 임종남 인천내일포럼 대표 "시장 후보 낸다! 정치공학적 야권연대 안 한다!"
작성자 : 보도국(907news)   등록일 : 2014-02-10 오후 3:46:32

임종남 인천내일포럼 상임대표,

“지지모임 내부에 긍정적 갈등 있다. 눈앞의 선거만을 위한 목소리 돼서는 안 된다!

“3월 인천시당 창당한다! 인천시장 후보는 반드시 내야 한다!

정치공학적 연대 안 된다!”

임종남 인천내일포럼 상임대표는 인천지역 안철수 지지모임 내부에 갈등이 있다고 인정했다. “다양한 의견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 곧 안철수 신당이 커가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한 임 대표는 그러나 “그분들의 목소리가 눈앞에 닥친 선거만을 위한 목소리가 아니라, 새 정치를 위한 다양한 목소리이기를 바라고 있”다고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임 대표는 6일 아침 경인방송 라디오 <상쾌한 아침, 원기범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박영복 전 인천내일포럼 상임대표를 중심으로 독자적으로 발족한 ‘새정치추진위원회 국민추진위원 인천광역시협의회’와의 갈등이 있었음을 인정하면서도 그것 자체가, 다양한 목소리들을 내야 하고 하다 보니까, 그걸 뭐 문제라고 보지는 않”는다면서 새정치추진위원회와 협의하여 3월 인천시당을 창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6.4 지방 선거에서 인천 시장 후보를 비롯 구청장, 시구의원 등 모든 단위 선거에 전부 후보를 낼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 임대표는 “앞으로 창당되는 시당에서 결정할 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 볼 때는 당연히 시장후보는 내야”한다고 말했다. 다만 구청장이나 시·구의원 후보 문제는, 지방자치단체 공천권 폐지를 계속 주장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 낸다는 생각은 해본 적 없다고 밝혔다.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야권연대의 가능성에 대해서 임대표는 “계속해서 연대해서는 안 된다, 할 수 없다는 얘기를 하고 있는데도, 중앙언론에서는 연대 얘기가 솔솔 나오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한 마디로 오직 선거를 위한 정치 공학적 연대는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끝>

답글 프린트 목록
덧글등록 확인
이학재, "중진차출론 무책임, 송시정부 총체적 부실!"
문병호 의원, "새정치 소신 구현 위해, 시장 출마로 기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