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로그램 > iFM NEWS
프로그램홈
기사 - 인천지역
기사 - 경기지역
기사 - 시사
모바일 뉴스
경기모바일 뉴스
[뉴스7] 방송다시듣기
[뉴스플러스]방송다시듣기
해양정보센터
G버스 자막 뉴스
Fly Studio
포토 뉴스
지역소식 및 보도자료
청취자 뉴스제보


제목 : 삼성 에버랜드,조경 디자인 세미나 개최
작성자 : 보도국(907news)   등록일 : 2013-07-04 오후 5:51:45   첨부파일 : 삼성에버랜드-아드리안구즈강연1.JPG
[경인방송 - 김종성 기자]
삼성 에버랜드는 4일 서울 태평로 삼성생명 컨퍼런스홀에서 세계적 조경가인 아드리안 구즈
(Adriaan Geuze)를 초빙한 조경 디자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조경분야 1위 기업인 삼성에버랜드가 "미래 조경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들에게 글로벌 조경 디자인의 트렌드를 접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삼성에버랜드가 조경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를 강의나 세미나를 통해 접하기 어려운 학생·조경업계 종사자들에게 과감히 개방해 '지적 상생'을 실천하는 사례로 추진했다.
'사람들을 위한 창조 - 다음 세대를 위한 공원' (Creating People Parks - Parks for Next Generations) 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공원의 기능 재정립을 통한 미래 도시조경의 새로운 지평을 제시했다.
네덜란드 도시/조경 전문회사인 'West8'의 설립자인 아드리안 구즈는 지난 4월 국토해양부가 발표한 용산공원 설계 국제공모에서 1등으로 당선되는 등 다양한 수상경력과,미국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 강의 등 세계적 조경 디자인 전문가로 명성을 얻고 있다.
아드리안 구즈는 이번 세미나에서 용산공원 디자인 사례를 기반으로 사용자를 위한 공원의 모습과 미래 공원이 지향해야 하는 바를 심도있게 보여 주고, 도시의 주요 인프라로서의 공원 조경 및 조경가의 역할도 제시했다.
한편 삼성에버랜드는 2011년부터「디자인 렉쳐 시리즈 (Design Lecture Series」라는 제목으로 年 4회 정기적인 디자인 세미나를 실시해 오고 있다.
삼성에버랜드는 "이번 세미나가 국내 건설경기 침체 속에서 조경사업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창조적인 아이디어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신 조경 트렌드 소개, 선진 조경기법 도입, 선진 기업과의 교류 확대 등을 통해 국내 조경사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답글 프린트 목록
덧글등록 확인
에버랜드, 13일 납량특집 '호러 메이즈' 오픈
에버랜드, 19일부터 '나이트 사파리', 'LED 라이브 댄스 쇼'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