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로그램 > 한밤의 음악여행 성우진입니다
프로그램홈
프로그램 소개
공지사항
오늘의 선곡표
청취자 게시판
상품문의 및 안내
사진방


제목 : 대중성을 위해 변신한 자메이카레게!^^
작성자 : 윤동현(ddd666)   등록일 : 2020-03-17 오전 1:41:10
매년 레게타임을 이어가면서, 꼭 다뤄야하는게, 정통레게 대중레게의 갈등입니다!
이점은 힙합의 역사와 똑같죠! 처음엔 인종차별 사회비판등 메세지를 전달한 힙합!
하지만,상업적인 댄스힙합의 인기로, 정통힙합과 댄스힙합과의 대립이 생깁니다!

서로 물고뜯던 힙합은, 어느덧 팝시장의 최고위치에 오른 대중음악이 됐네요!
힙합의 뿌리라는 레게는..정통레게와 댄스레게의 대립을, 무신경에 지나친거죠!
힙합의 발전과 달리 레게는..성우진님 말씀처럼, 그냥 단조로움에 멈춰버린겁니다!!!

90년대초 힙합전성기를 따라서, 자메이카 레게가수들도 변신을 하긴합니다!
그러나, 그당시 세계적인 인기였던 유로댄스 힙합음악에 자메이카식 랩을 얹은,,
그냥 흉내뿐이었던 레게힙합였던거죠! 레게의 본질이 없는 레게아닌 레게였죠!

그런만큼, 많은 사람이 기억하고 좋아했던 레게도, 바로..그런 레게라는겁니다!
참 아이러니하죠! 국내에 레게를 유행시킨 룰라나 김건모 역시, 그런 레게였죠!
진짜 레게가 아닌 그런레게!ㅋㅋㅋ 참 아쉬운 말입니다! 그런레게...^^;;;

본질이 없는..힙합을 흉내낸 레게였기에, 더이상 발전이 있을수 없던거죠!
힙합의 뿌리라는 레게였지만, 힙합의 인기에 오히려 힙합을 따라하게됐고,
그렇게 많은 자메이카가수들이, 레게힙합으로 변신을 하고 인기를 끕니다!

킹스턴의 댄스홀DJ였던 '슈퍼 캣'도, 미국진출을 위해 댄스홀에 힙합을 도입하죠!
'슈퍼캣'의 앨범에 도움을 준, 같은 자메이카의 친구가 있는데, 바로 '헤비 D'였죠!!^^
마이클잭슨, 자넷잭슨과 협업을 하며, 세계적인 래퍼로 유명해진 힙합레젼드!!

한밤 힙합타임때도 많이 소개됐던, 미국힙합역사의 전설적인 래퍼 'Heavy D' 
그 '헤비D'가 자메이카출신으로 '슈퍼캣'의 신나는 레게힙합을 위해 협업합니다!
한때,잠깐,레게전성기에 불을 지폈던, 아주 신나는, 재밌는 레게힙합 신청합니다!^^


Super Cat - feat. Heavy D  /  Dem No Worry We

( 앨범  Don Dada  1992 )


+ 정말 90년대초에 인기를 끌던 레게들은, 전부 댄스홀 레게힙합뿐이었네요!!
 밥말리 정통레게보다, 지미클리프의 미국적인 레게가 인기있던 이유를 알수있죠....




답글 프린트 목록
덧글등록 확인
모타운의 실력파 걸그룹~♡♡♡
힘들땐~힐링되는 노래로 극뽁~~